2023. 11. 22. 15:59ㆍ환경계산기
건연소가스량: 산소 부족 상태에서의 연료 소비
1. 건연소가스량의 개념 소개
건연소가스량은 연소 시에 산소가 부족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연료 소비량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이는 연소 과정에서 모든 연료가 완전히 산소와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일부만이 연소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2. 건연소 상태에서의 특징과 영향
산소 부족: 건연소 상태에서는 연료에 대한 충분한 산소가 공급되지 않아 일부 연료가 완전히 연소되지 않고 남아있습니다. 탄화 생성: 산소가 부족하면 일부 연료가 완전한 연소 없이 탄화 생성으로 이어져 효율이 감소하고 유해한 물질이 배출될 수 있습니다.
3. 건연소가스량의 계산과 예제
4. 건연소가스량의 영향 완화 전략
적절한 공기 공급: 충분한 공기를 제공하여 산소 부족 상태를 방지하고 완전한 연소를 촉진합니다.
엔진 제어: 센서 및 엔진 제어 장치를 사용하여 연료-공기 혼합 비율을 최적화하여 효율적인 연소를 유도합니다.
결론:
건연소가스량은 연소 과정에서 산소 부족 상태에서의 연료 소비를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를 최소화하고 완전한 연소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공기를 공급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엔진 제어 시스템을 통해 연료-공기 혼합을 최적화하고 건연소 상태에서의 유해한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건연소가스량
실제건연소가스량(GD) = (m-0.21)*Ao CO₂
m = 공기비
Ao = 이론공기량
예제
프로판가스 1Nm³를 공기과잉률 1.1로 완전연소시켰을 때의 건연소가스량은 약 몇 Nm³인가?
프로판의 연소식 : C3H8 5O2 → 3CO2 4H2O
산소의 양이 5이므로 이론공기량을 구하면,
Ao = 5/0.21 = 23.81 실제건연소가스량(GD) = (1.1 - 0.21)*23.81 3 = 24.19Nm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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